본문 바로가기
언어/Java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[클래스 와 객체, 재귀호출]

by 신코딩 2018. 7. 18.

클래스 와 객체, 재귀호출



객체지향 언어 장점

1.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

- 기존의 만들어 놨던 메소드,함수를 재사용할 수 있다.

2.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. 

- 유지보수를 할 수 있게 설계를 해놓았다면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코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.


객체란..?     

- 실제로 존재하는 것!! 이라고 하면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쉽게 말하면 의자, 자동차, 연필 등등.. 모든 사물의 객체라 칭할 수 있다. 


클래스란..?  

- 객체를 정의해놓은 것 or 객체의 설계도 라고 할 수 있다.



객체와 인스턴스 
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인스턴스화 라고 하며 어떤 클래스로 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한다.!!

ex) English라는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하자~

English a = new English();  ← 이과정을 인스턴스생성 이며   a ← 소문자a 라는 요놈이 인스턴스의 참조변수 인것이다. 


English a;  English클래스타입의 a를 선언한것이며, 메모리에 a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. 아직 인스턴스가 생성되지

않았으므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. 사용하려면 인스턴스 생성과정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.

http://shincoding.tistory.com/6?category=652357 글 참고




 JVM - http://shincoding.tistory.com/7?category=652357 글 참고


 재귀호출(recursive call)

- 메서드 내부에서 메서드  자신을 다시 호출하는 것을 '재귀호출'이라 하며 호출하는 메소드를 '재귀메소드' 라고 한다

- 재귀호출은 자기 자신을 호출하면 무한루프에 빠질수가 있으니 조건문이 필수로 따라다닌다.

- 재귀호출은 간결함이 주는 이득이 충분히 큰 경우에만 사용해야한다!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