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 와 객체, 재귀호출
객체지향 언어 장점
1.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
- 기존의 만들어 놨던 메소드,함수를 재사용할 수 있다.
2.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.
- 유지보수를 할 수 있게 설계를 해놓았다면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코드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.
※객체란..?
- 실제로 존재하는 것!! 이라고 하면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쉽게 말하면 의자, 자동차, 연필 등등.. 모든 사물의 객체라 칭할 수 있다.
※클래스란..?
- 객체를 정의해놓은 것 or 객체의 설계도 라고 할 수 있다.
객체와 인스턴스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인스턴스화 라고 하며 어떤 클래스로 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라고 한다.!!
ex) English라는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하자~
English a = new English(); ← 이과정을 인스턴스생성 이며 a ← 소문자a 라는 요놈이 인스턴스의 참조변수 인것이다.
English a; English클래스타입의 a를 선언한것이며, 메모리에 a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. 아직 인스턴스가 생성되지
않았으므로 아무것도 할 수 없다. 사용하려면 인스턴스 생성과정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.
http://shincoding.tistory.com/6?category=652357 글 참고
JVM - http://shincoding.tistory.com/7?category=652357 글 참고
재귀호출(recursive call)
- 메서드 내부에서 메서드 자신을 다시 호출하는 것을 '재귀호출'이라 하며 호출하는 메소드를 '재귀메소드' 라고 한다
- 재귀호출은 자기 자신을 호출하면 무한루프에 빠질수가 있으니 조건문이 필수로 따라다닌다.
- 재귀호출은 간결함이 주는 이득이 충분히 큰 경우에만 사용해야한다!!!
'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객체지향 프로그래밍[오버로딩, 생성자] (0) | 2018.07.18 |
---|---|
컬렌션 프레임웍 ( Collection Freamwork ) - ArrayList편 (0) | 2018.04.21 |
클래스 인스턴스의 생성과 사용 (0) | 2018.04.12 |